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출시

해외 진출 박차

시사주간 | 기사입력 2017/08/23 [14:55] | 트위터 아이콘 0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출시

해외 진출 박차

시사주간 | 입력 : 2017/08/23 [14:55]

 

▲ 


[시사주간=성재경기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을 23일 일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 전까지 진행한 사전예약에는 163만 명이 참여했다. 일본에서 모바일 게임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는 드문 일이다. 국내와 달리 일본시장은 사전등록에 20만 명 이상이 참여해도 기대작으로 평가한다.

 지난 22일 낮 12시부터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는 만 하루도 되지 않은 이날 오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차트 무료 1위를 차지하는 이례적인 상황을 만들었다.

 이 같은 흥행 조짐에 넷마블은 처음 40대로 준비했던 서버를 60대로 증설키로 결정했다.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넷마블은 지난달부터 오프라인 이벤트로 요새전을 개최하는 등 이용자들이 핵심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6일에는 현지 미디어, 이용자 200여 명을 초청해 게임시연이 가능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게임 콘텐츠는 세븐나이츠의 일본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현지화 작업에 주력했다. 레볼루션 일본 버전은 사쿠라 아야네, 타무라 유카리 등 일본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를 입혔으며, 협동 플레이를 강조함과 동시에 몬스터 도감을 카드형태로 제작하는 등 디자인도 현지에서 친숙하게 사용하는 방식으로 개발했다.

 레볼루션은 지난 6월 14일 아시아 11개국에 선보인 바 있다. 이 게임은 출시 첫날 대만, 홍콩,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달성한 데 이어 출시 8일 만에 6개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일본 출시 이후 서구시장(북미, 유럽)과 중국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SW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사주간 지면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