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영예

전임직원 '끝전 나눔 사랑실천 캠페인' 적극 참여

박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18/10/16 [16:12] | 트위터 아이콘 1,037,374
본문듣기

HDC현대산업개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영예

전임직원 '끝전 나눔 사랑실천 캠페인' 적극 참여

박지윤 기자 | 입력 : 2018/10/16 [16:12]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16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인적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KBS,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평소 이웃을 위한 나눔을 몸소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사회 실현에 이바지한 공로를 축하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리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끝전 나눔 사랑실천 캠페인', '사랑 나눔 릴레이', '心Pony 작은 도서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나눔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끝전 나눔 사랑실천 캠페인'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사회 기부를 위해 모금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15년 7월부터 시작됐다. 임직원이 기부한 액수만큼 회사차원에서도 동일액수를 보태는 '1:1 매칭 그랜트' 방식을 적용해 참여를 독려했다.

 

이밖에도 2016년 5월부터는 각 본부에서 별도로 기획한 봉사활동을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나가는 프로그램인 '사랑 나눔 릴레이'를 실시하며 일 년 내내 회사 전체가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4년 4월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책과 기금으로 꾸며진 '심포니 작은 도서관' 1호점을 전북 군산에 개관한데 이어 경북 문경, 경남 밀양, 경기 평택, 서울 용산, 동대문, 구로, 거제 등 전국 총 11곳을 지원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나눔 문화 확산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W

 

pjy@economicpost.co.kr

시사주간 박지윤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