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라이드, 라이더 센서 채용

박건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8/28 [14:01] | 트위터 아이콘 0
본문듣기

옵티머스 라이드, 라이더 센서 채용

박건우 기자 | 입력 : 2019/08/28 [14:01]

[시사주간=박건우 기자] 라이드(Optimus Ride)가 자사의 모든 자율주행차에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의 획기적 라이다(lidar) 센서를 채용하기로 했다고 벨로다인이 28일 발표했다.

 

이 센서는 물체 및 자유 공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안전한 운전과 믿을 수 있는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풍부한 컴퓨터 인지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동성을 변혁하는 임무를 가진 선도적 자율주행차 기술 기업인 옵티머스 라이드는 머지않아 미국의 4개 주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옵티머스 라이드의 라이언 친(Ryan Chin) 최고경영자(CEO)겸 공동 설립자는 “벨로다인의 센서는 우리의 자율주행차를 도로상에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안전한 자동차가 될 수 있게 하는 강력한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옵티머스 라이드가 SAE(미국 자동차 엔지니어협회)의 레벨4(Level 4) 기준에 맞는 자동차를 운영하려면 높은 수준의 정교성, 지능, 감지 범위, 해상도를 필요로 한다. 벨로다인의 기술이 이러한 높은 기준을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옵티머스 라이드는 계획된 지역사회, 학교 캠퍼스 및 도시 내 자율주행 구역 같이 구획되고 지리상으로 경계 표시가 된 지역에서 저속으로 승객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자율주행차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자동차들은 현재 보스턴의 시포트 구역(Seaport District), 매사추세츠주 사우스 웨이머스(South Weymouth), 뉴욕주 브루클린의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Brooklyn Navy Yard) 등에 배치되어 있다. 옵티머스 라이드가 네이비 야드에 배치한 자동차는 뉴욕주에서 최초로 상업적으로 배치한 자율주행차이다.

 

옵티머스 라이드는 곧 캘리포니아주 페어필드에 있는 패러다이스 밸리 에스테이트(Paradise Valley Estates)와 버지니아주 레스턴에 있는 브룩필드 프로퍼티즈(Brookfield Properties)의 핼리 라이즈(Halley Rise)에도 배치할 예정이다. SW

 

pkw@economicpost.co.kr

시사주간 취재부 박건우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