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나인나인' 한 알로 비타민D 충족"

황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19/09/30 [14:06] | 트위터 아이콘 444,045
본문듣기

한미약품 "'나인나인' 한 알로 비타민D 충족"

황영화 기자 | 입력 : 2019/09/30 [14:06]

한미약품 '나인나인'. 사진 / 한미약품     


[
시사주간=황영화 기자] 한미약품의 종합 미네랄비타민 영양제 ‘나인나인’이 영양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나인나인은 국내 출시된 종합영양제 중 가장 많은 성분(28종)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이며 특히 한국인 결핍 영양소 1위인 비타민D 성분이 일일 권장 섭취량인 750IU가 함유되어 육체피로 회복, 병중∙병후 비타민 공급, 눈∙뼈 건강 등에 도움이 되고 있다. 
 
비타민D는 혈중 칼슘과 인의 농도를 조절하며,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의 성장을 돕고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이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 바이러스나 세균에 맞서는 면역력이 떨어뜨리고 자가면역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통 하루 30분 이상 햇볕을 쬐면 몸 속 비타민D가 합성되지만, 한국인은 실내공간에서의 생활이 많고 자외선차단제 사용 비율이 높아 비타민D 부족현상이 증가하는 추세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혈중의 평균 비타민D 수치는 남성의 경우 21.16ng/ml, 여성은 18.16ng/m로 조사됐다. 적당한 혈중 비타민D 수치가 20~30ng/ml이기 때문에 영양제 등을 통한 보충이 필요하다. 
 
한미약품 측은 "시중에서 판매 중인 수입 종합영양제 등의 경우, 나인나인의 절반 또는 그 이하 수준의 비타민D가 들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별도의 비타민D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해야 했다. 하지만 나인나인은 하루 한 알로 28종의 영양소와 함께 비타민D까지 해결할 수 있는 이상적인 조합의 종합영양제"라고 밝혔다.
 
나인나인에는 비타민D를 포함해 비타민13종, 미네랄 12종이 함유됐으며, 생리활성 성분인 콜린타르타르산염, 오로트산수화물, 우르소데옥시콜산 3종도 들어 있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기억형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아세틸콜린의 구성요소이며, 오로트산수화물은 세포의 재생과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우르소데옥시콜산은 간 담즙을 생성한다. 
 
한편 나인나인은 소비자들이 '정품'만을 구매할 수 있다. 한미약품은 생산하는 전 제품에 RFID(태그 안에 제품정보를 담아 놓고 무선주파수를 통해 이를 판독하고 관리하는 시스템)를 적용해 불법 및 가짜약, 유효기간 임박 제품 등을 사전에 관리하고 있다.
 
일반의약품인 나인나인은 약국 전문 영업 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SW
 
hyh@economicpost.co.kr 
시사주간 황영화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미약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