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증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금융·증권
[分析]2017 경제성장률 展望致
기사입력: 2017/07/13 [10:13] 최종편집: 트위터 노출: 2153729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  

[시사주간=정시현기자]
  한국은행은 13일 올해 우리나라의 성장률 전망치와 관련해 "금년 중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4월 전망치 2.6%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은은 이날 금융통화위원회 직후 배포한 '기준금리를 유지하게된 배경' 참고자료를 통해 "수출이 세계경제의 회복 등에 힘입어 개선세를 지속하고, 내수도 경제 주체들의 심리 개선 등으로 완만하게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올해 소비자물가상승률에 대해서는 "당분간 2% 수준에서 등락하겠으며 연간 전체로는 4월 전망 수준(1.9%)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근원인플레이션율은 1%대 중후반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은은 이날 오후 성장률과 물가상승률 등 주요 경제지표 전망치를 담은 '2017년 하반기 경제전망"을 발표한다.

한편 금통위는 이날 기준금리를 1.25%로 13개월째 동결했다.

한은은 "금통위는 앞으로 성장세 회복이 이어지고 중기적 시계에서 물가상승률이 목표 수준에서 안정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금융 안정에 유의해 통화정책을 운용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내경제는 견실한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나 수요 측면에서의 물가상승압력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므로 통화정책의 완화 기조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SW




시사주간 시사주간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시사주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