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경제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경제일반
국내 최대 비파괴시험장 준공 및 무인항공교육원 개원 기념식 개최
(주)드론이야기, (사)한국재난정보학회, (사)한국지반공학회 공동
기사입력 2018/05/15 [14:16] 트위터 노출 2,010,978페이스북 확산 891,557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 [Photo By=(주)드론이야기 이순구 본부장]


[시사주간=박지윤기자]
(주)드론이야기(대표 손호웅)와 (사)한국재난정보학회(회장 이래철)는 (사)한국지반공학회(회장 정상섬),SQ엔지니어링(회장 고갑수),한국건설방재연구원(대표 안상로) 과 공동으로 15일 가평군 가평설악교육원에서 경기도및 가평군청과, 협회·학회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파괴시험장 TEST BED 준공식과 드론이야기 무인항공교육원 개원 기념식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드론 축하비행 및 3차원 GPR 차량의 탐사시연이 펼쳐졌다.
 
(사)한국재난정보학회는 SQ엔지니어링, (사)한국지반공학회, 한국건설방재연구원과 공동으로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의 15,000㎡부지에「지하매설물 및 지하공동(싱크홀) 비파괴시험장」과「콘크리트 및 철근탐사 비파괴시험장」 등의 복합 비파괴시험장(테스트베드)을 마련하고 앞으로 지하공동(空洞)·매설물 탐사기술 및 시설물의 안전진단 기술발전과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에 함께 설립된 드론이야기 무인항공교육원은 서울 송파,가평의 청평,설악면에 각각 교육원을 설립하고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격과정은 물론 ‘건설기술 드론전문교육과정’ ‘영상촬영 및 편집과정’, ‘사진측량 자료처리과정’, ‘정비사 과정’, ‘레이싱 과정’ 및 취미과정 등, 국내 최대시설을 통한 드론기술의 보급과 기술수준 함양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각사 대표는 공동성명을 통해 무인항공교육원과 비파괴시험장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관련 산업의 발전과 제4차산업혁명의 주역으로 이바지 할 것을 결의하였다.
SW

 

[이 기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2.793.675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시사주간 시사주간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시사주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서울에 교육원이 생겼군요.. sk8005 18/05/15 [15:18] 수정 삭제
  와~~비행장이 아주 멋지네요...서울 송파에도 드론 교육원이 생겼군요..
교육에 관심 있습니다 88날라 18/05/16 [11:25] 수정 삭제
  늦은감 있으나 잘 됐네요 축하합니다 갑니다
오~우 좋군요 드론에 미친님 18/05/16 [11:27] 수정 삭제
  거리가 좀 이네여... 카페부터 가보는게 나을듯
온라인 교육은 영천3사 18/05/17 [10:08] 수정 삭제
  온란인교육도 있나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배너

이호종

주다운

김태곤

정상문

최정윤

광고
광고
광고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