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조응천, 법적 정치적 책임 피할 수 없을 것"
상태바
與, "조응천, 법적 정치적 책임 피할 수 없을 것"
  • 시사주간
  • 승인 2016.07.04 16:3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사주간=황채원기자]
  새누리당이 4일 '허위사실 폭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집중 포화에 나섰다.

김희옥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를 통해 "정치적인 무책임한 고의 폭로나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폐해에 대해 국회 자체의 징계나 제재나 소속 정당의 징계 등 책임을 지우는 것은 면책특권의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조 의원을 겨냥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도 "지난주 법사위원회의 한 초선의원이 전체회의에서 대법원 양형위원회의 민간위원으로 위촉된 방송사 고위간부가 성추행 전력이 있다고 폭로했다. 허위사실"이라며 조 의원을 정면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후 그 의원은 보도자료를 배포했고 자신의 SNS에 허위사실을 폭로했던 그 발언 영상까지 올렸다"며 "하루가 지나서 그 의원은 사실이 아니라고 사과했지만 이미 엄청난 명예훼손을 저지른 뒤였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 국회의원의 무책임한 폭로로 인해서 방송사의 한 고위간부는 하루 아침에 성추행범으로 몰리는 씻을 수 없는 엄청난 명예훼손을 당한 것"이라며 "해당 초선 의원은 법적, 정치적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조 의원은 지난달 30일 국회 법사위에서 양형위원회 현황 자료를 바탕으로 성추행으로 정직 처분을 받은 MBC 고위 간부가 대법원 양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주장해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MBC는 "조 의원이 지목한 본사 간부가 성추행 전력이 있거나 회사의 징계를 받았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조 의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기로 했다. 조 의원은 다음날 공식 사과했으며 더민주는 조 의원에 대해 경고 조치를 내렸다.

하지만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조 의원의 허위사실 유포를 초선 의원의 미숙함에서 비롯된 것이라 주장하면서 면책특권 포기 주장에는 반대의 뜻을 나타내 또다른 논란을 예고하고 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