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상태바
현대중공업,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7.12.06 14:2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은 6일 오전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광장에서 3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 현대중공업 


[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현대중공업이 27년째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6일 오전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광장에서 3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현주(옛 현대주부대학), 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 어머니회, 현중직무서클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배추 1만포기와 무 3000개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갔다.

현대중공업 신현대 조선 사업대표와 현대미포조선 한영석 사장을 비롯해 권명호 동구청장, 김기현 시장의 부인인 이선애 여사 등도 참가해 함께 김장을 담그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달 초 사내 체육관에서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으로 '사랑의 기증품 판매전'을 열어 이번 행사 기금을 마련했다.

현대학원 어린이자연학습원(울산 북구 당사동)에서 직접 기른 유기농 배추 7000포기와 무 3000개, 지역 농가에서 배추 3000포기가 행사에 사용됐다.

이날 담근 김치는 지역 장애인재활시설, 경로당, 무료급식소 등 사회복지시설 50곳과 소외계층 1300여 가구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991년부터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열어 지금까지 총 18만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사단법인 현주 김인숙(57·여) 동창회장은 "쌀쌀해진 날씨에 김장을 담그느라 힘들었지만 보람이 더 크다"며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이 김치를 드시면서 조금이라도 올 겨울을 따뜻하게 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W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