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혐의부인'에 與 "꼬리자르기"…野 "정치보복" 반복 설전
상태바
MB '혐의부인'에 與 "꼬리자르기"…野 "정치보복" 반복 설전
  • 황채원 기자
  • 승인 2018.03.15 16:0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조사를 놓고 국민의당 출신과 바른정당 출신이 다소 온도차를 보이고 있는 바른미래당은 이 전 대통령의 혐의 부인을 비판하면서도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원론적인 수준의 입장을 내놨다. 사진 / 시사주간 DB


[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여야는 15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검찰 소환조사에서 뇌물수수 등 혐의 대부분을 부인한 데 대해 각각 "꼬리자르기", "정치보복"을 거론하며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제윤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MB(이 전 대통령)는 검찰 조사에서 다스 소송비의 삼성 대납 의혹과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뇌물수수 혐의를 모두 부인했고, 있다고 하더라도 실무 선에서 이뤄진 일이라며 꼬리자르기로 일관했다"고 비난했다.

제 대변인은 이어 "국민들의 참담한 마음을 어루만지고 대통령으로 선출해줬던 국민들에게 최소한의 도리를 하려면 관련 사실을 성실히 고백하고 국민들 앞에 참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별다른 공식 논평을 내놓지 않은 가운데 홍준표 대표가 직접 "이 정부는 위장 평화, 그리고 정치보복, 관제 개헌으로 오로지 국민들을 현혹해서 이번 지방선거를 치르려고 하고 있다"고 여전히 이 전 대통령 수사를 '정치보복'으로 규정했다.

이 전 대통령 조사를 놓고 국민의당 출신과 바른정당 출신이 다소 온도차를 보이고 있는 바른미래당은 이 전 대통령의 혐의 부인을 비판하면서도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원론적인 수준의 입장을 내놨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지 않고 책임을 떠넘기는 이 전 대통령의 모습이 참담하기 그지없다"며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와 배임, 횡령 등의 혐의를 철저하게 수사해 진상을 밝혀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SW

hcw@economicpost.co.kr

Tag
#M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