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스카우팅 리포트]한눈에 파악하는 MLB
상태바
[2018 스카우팅 리포트]한눈에 파악하는 MLB
  • 시사주간
  • 승인 2018.04.24 15:4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시사주간


[시사주간=김용희기자]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8'이 출간됐다. 야구 전문가인 박노준 우석대 교수, MLB 전문가인 김형준 기자가 대표 집필했다.

 장원구, 강준막, 박문수 등 스포츠 전문라이터들이 힘을 보탰다.

 530쪽에 이르는 방대한 분량이다. 메이저리그 주요 선수 600명에 대한 상세한 분석, 30개팀에 대한 자세한 정보, 2018 시즌 키워드 및 김형준 기자의 네이버 스페셜 칼럼이 실렸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피칭존, 피칭레퍼토리, 타자 핫&콜드, 스프레이존이다.

투수의 시각(TV 중계방송의 시각)에서 어느 코스로 공을 많이 던졌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코스별 강약을 색깔을 넣어 표시했다. 독자들은 TV를 보면서 투수와 타자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다.

피칭 데이터도 눈길을 끈다. 투수의 구종별(포심, 투심, 싱커, 커터,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포크볼) 평균 구속, 구사율(전체, 초구, 2-2, 좌타자, 우타자), 피안타율도 포함돼 있다.

타자의 경우 상대 투수의 구종별 타율을 표기했다. 패스트볼 계열(포심, 투심, 커터)과 변화구 계열(슬라이더, 커브), 오프스피드 계열(체인지업, 스플리터, 너클볼)에 대한 코스별 타율을 빨간색, 오렌지색, 회색, 하늘색, 파란색으로 구분해 타자의 강약을 알 수 있게 만들었다.

또 타자의 타구 방향을 백분율로 표시한 스프레이존, 타자의 스트라이크존 및 볼존 콘택트 비율, 타구 종류에 따른 구분(라인드라이브, 플라이볼, 땅볼) 도표도 경기를 관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야구 토토 유저들을 위한 페이지도 있다. 메이저리그 지구별 판도 분석 페이지에 세계 유명 베팅업체들의 월드시리즈 우승 배당률을 게재하고 리그별 순서 및 메이저리그 전체 순위를 매겨놓았다. 2만7000원, 스페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