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실속더한 든든암보험' 판매 돌입
상태바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실속더한 든든암보험' 판매 돌입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06.01 11:0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0세까지 고객의 암 진단치료 등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실속더한 든든암보험’을 4월 1일부터 판매한다. 사진 / 한화손해보험 


[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표준형 상품에 비해 보험료 수준이 저렴하고, 납입기간중 보험료 갱신없이 최대 100세까지 고객의 암 진단치료 등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실속더한 든든암보험’을 4월 1일부터 판매한다.

‘무배당 실속더한 든든암보험’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표준형 두가지로 구성됐다. 이 중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의 미지급 재원을 활용해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였기 때문에 표준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암진단비와 4대 유사암(기타 피부암. 갑상샘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진단비를 기본 계약으로 하는 이 상품은 특정부위 다빈도 암이나 가족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암 등 특정암을 담보할 수 있도록 △소화기관암진단비 △호흡기관암진단비(호흡기 및 흉곽내기관) △여성생식기암진단비 △남성생식기암진단비 △비뇨기관암(요로암)진단비 등의 특약을 신설해 각각 최고 2천만원까지 추가 보장한다.그동안 유사암으로 분류되었던 대장점막내암도 진단시 일반암 기준으로 보장 범위를 넓혔다.

재진단암 발병시에도 진단생활자금을 2년간 매월 지급하고,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약물치료비를 분리했다. 말기암호스피스통증완화입원치료비 특약도 탑재해 암치료 보장도 강화했다.

한화손해보험은 고객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이 상품의 가입 연령을 업계 최고수준인 0세에서 70세까지 확대하는 한편,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 유병자들도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한화손해보험 암진단비 보장에 1년 이상 가입한 무사고 기계약자들이 이 상품에 가입할 경우에 암보장은 면책, 감액하지 않고 보장개시일부터 100% 보장하는 ‘무사고 기가입고객 제도’도 마련했다.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80세, 90세,100세 만기이며, 납입기간은 15·20·30년납이다. 이 중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의 미지급 재원을 활용해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였기 때문에 표준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고객의 보험료 납입기간이 길어질수록 보험료 할인 폭이 커지는 것도 특징이다.

우현주 상품개발파트장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표준형 2가지로 개발한 이 상품은 표준형 대비 평균 30% 저렴한 보험료로 암진단이나 치료를 집중 보장받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개발했다” 며 “우리 고객들이 이런 혜택을 충분히 받을수 있도록 가입연령도 0세부터 70세까지 확대했다. 납입기간중 보험료 갱신도 없고, 기계약자도 우대하는 제도도 만들어 고객에게 여러 가지 편의를 제공하는 점이 이 상품의 특징”이라 말했다.

[가입예시]
40세 남성(상해 1급)이 아래의 기준으로 1종(해지환급금미지급형 신규고객용)을 가입하면 월보험료는 48,020원으로, 동일 조건 3종(표준형 신규고객용)으로 가입할 경우 월보험료 69,335원 대비 약 30% 저렴하다.

[기준]
보험기간/납입기간 : 100세만기 20년납
가입보장 :
암(4대유사암 제외)진단비 1천만원, 4대유사암진단비 500만원,
소화기관암진단비 1천만원,
암수술비Ⅱ 1백만원, 말기암호스피스통증완화입원치료비 1천만원
암직접치료입원비Ⅱ(1일이상180일한도) 1십만원,
암직접치료상급종합병원입원비Ⅱ(1일이상180일한도) 1십만원,
항암방사선치료비 1백만원, 항암약물치료비 1백만원, SW

[이 기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2.290.493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