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가정간편식 신제품 카레 3종 '슬로우키친' 대박예감 충만~
상태바
매일유업, 가정간편식 신제품 카레 3종 '슬로우키친' 대박예감 충만~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8.08.08 10:38
  • 댓글 0
  • 트위터 385,78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제 방식의 정통 카레 레시피로 만들어진 고급 레토르트 카레
사진 / 매일유업 


[
시사주간=성재경 기자] 친환경 소비자위주 청정기업 매일유업의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SLOW)이 가정간편식 시리즈로 '슬로우키친'을 론칭하고 신제품으로 카레를 선보인다.

매일유업은 상하목장 슬로우키친의 첫 제품으로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카레'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재료 선별과 공정상의 노하우를 살려 수제 방식의 정통 카레 레시피로 만들어진 고급 레토르트 카레다.

카레의 맛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카레 분말은 12가지 향신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가마솥에서 직화로 볶아내는 직화 로스팅 공법으로 만들고 24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시켜 풍미를 강화시켰다.

채소와 고기를 다듬고 넣는 공정은 가정에서 직접 요리하듯 홈메이드 방식으로 설계했다. 건더기가 풍부하고 큼직하게 들어간 가정식 카레와 같은 느낌을 살리도록 했다.

이번에 출시된 카레 제품은 3가지 맛으로 '비프카레', '포크카레', '치킨스프카레'다. 특히 치킨스프카레는 기존의 카레와 차별화해 닭고기 안심살과 토마토즙, 코코넛밀크를 풍부하게 담아 일본 홋카이도 스타일의 스프카레에서 착안한 레시피로 개발했다.

또 간편성을 높이기 위해 슬로우키친 카레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기존 레토르트 식품의 불편함을 개선해 포장된 팩을 개봉만 해서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용량 및 권장소비자가격은 비프카레 170g, 포크카레 170g, 치킨스프카레 200g이며 1개입 기준 2980원, 3개 세트 기준 8900원이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관계자는 "현재 간편식 시장의 트렌드는 빠르고 간편하게 먹는 편의성을 넘어 건강을 생각하고, 제대로 된 맛있는 한 끼를 즐기고 싶은 미식 추구로 확대되는 추세"라며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카레는 가심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SW

sjk@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