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12일 부터 분양 돌입
상태바
두산건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12일 부터 분양 돌입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11 15:2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에 접목될 다양한 디지털 기술도 단지의 장점으로 꼽힌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시스템이 단지에 구축될 예정이다. 사진/ 두산건설 


[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두산건설은 광주 동구 계림동 일대에 '광주 계림 3차 두산위브'를 12일부터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는 지하 2층~지상 24층, 10개동, 총 908세대로 구성된 재개발 단지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 229가구, 84㎡ 333가구 등 562가구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는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필문대로를 이용하면 광주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동광주 IC·각화 IC를 통해 각각 호남고속도로·제2순환로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광주 지하철 1호선 금남로4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계림초, 교대부설초, 충장중, 동신중, 광주고, 전남여고, 광주교대, 전남대, 조선대학교 등 우수한 학군이 밀집해있다. 산수도서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예술의 거리 등 교육·문화시설과 푸른길 공원 산책로가 인접해 있어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반경 1㎞내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가 있고 광주 최대 도심 상권인 충장로가 가까우며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대규모 의료시설도 인접해있다.

두산건설은 단지 내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공간 4개소가 조성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단지 주민들은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체력단련시설을 갖춘 주민운동시설과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길이 약 300m의 산책로 겸 순환형 조깅트랙도 설치될 계획이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에 접목될 다양한 디지털 기술도 단지의 장점으로 꼽힌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시스템이 단지에 구축될 예정이다.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설치해 쾌적한 실내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또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 등을 제공하는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도 적용될 예정이다.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모델하우스는 광주 서구 광천동 621-3번지 일대에 위치해있다. 입주는 2021년 4월 예정. SW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