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단지내 국공립어린이집 유치
상태바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단지내 국공립어린이집 유치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8.10.29 11:1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공립 어린이집외에도 탑석센트럴자이는 단지내 대형 키즈파크를 도입한다. 흔히 일반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소규모 키즈카페가 아닌 면적만 약 660㎡로, 의정부 아파트들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사진 / GS건설 


[
시사주간=성재경 기자] GS건설의 탑석센트럴자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GS건설은 내달 2일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해 분양하는 '탑석센트럴자이'가 최근 의정부시로부터 탑석센트럴자이 아파트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를 확정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정부는 '사립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의 핵심으로 국공립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공급 확대 방침을 정한 바 있다.
 
GS건설은 이 같은 정부 방침에 따라 의정부시와 협의해 탑석센트럴자이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키로 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보육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은 물론,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시설에 대한 감사가 진행되고 운영 지도도 수시로 이뤄져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다. 또 교육 프로그램 역시 체계적으로 수립된다.

최근 입주를 앞둔 신규 아파트에서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내년 8월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서 입주를 앞둔 '킨텍스 원시티'도 분양이 완료된 이후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가 진행됐고 현재 입주민의 97%가 유치에 동의해 입주 시점에 맞춰 조성될 예정이다.

탑석센트럴자이 분양관계자는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로 예비 수요자들의 호응이 굉장히 높다. 현재 탑석센트럴자이가 들어서는 용현동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한 곳도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국공립 어린이집외에도 탑석센트럴자이는 단지내 대형 키즈파크를 도입한다. 흔히 일반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소규모 키즈카페가 아닌 면적만 약 660㎡로, 의정부 아파트들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커뮤니티가 좋기로 유명한 반포자이(3410가구)의 키즈카페 규모가 250여㎡인 점을 고려하면 약 3배 넓은 면적이다.

탑석센트럴자이 키즈파크에는 트램펄린, 볼풀, 정글짐, 모래놀이터 등의 놀이시설들을 구성해 4계절 상관없이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탑석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의 대단지다. 이 중 전용면적 49~105㎡ 81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골고루 분포돼 있어 수요자들의 평면 선택 폭이 넓다.

이 단지는 새로 신설되는 7호선 연장 탑석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구리-포천 고속도로 민락IC와 동의정부IC로 접근도 수월해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더욱이 이마트(의정부점), 코스트코, NC백화점(예정), 롯데아울렛, 롯데마트(의정부점) 등 다수 대형 쇼핑센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솔뫼초와 용현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동국사대부고영석고 등 초∙중∙고교도 도보권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탑석센트럴자이는 비규제지역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입주자로 선정된 날(당첨자발표일)로 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도 청약통장 가입후 1년이 지난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실수요자의 부담도 덜하다.

탑석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는 다음달 2일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SW

sjk@economicpost.co.kr

Tag
#GS건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