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 디스플레이 파워 서플라이 효율성 증대
상태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디스플레이 파워 서플라이 효율성 증대
  • 김도훈 기자
  • 승인 2019.03.20 13:2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새로워진 InnoMux 기술로 디스플레이 파워 서플라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사진 / 산호세, 캘리포니아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
시사주간=김도훈 기자]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가 디스플레이 파워 서플라이용 InnoMux™ 칩셋의 출시를 발표했다.

칩셋의 고유한 일체형 파워 아키텍처는 정전압 및 정전류 LED 백라이트 드라이버 스테이지의 전체 효율성을 기존 솔루션보다 50% 증가시킴으로써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의 손실을 줄여주며, 최대 91% 효율을 달성한다. 또한 TV 및 모니터 설계자는 부품 수를 50% 이상 줄임으로써 제조 비용을 절감하고, 보드의 신뢰성을 개선할 수 있다.

새로운 칩셋은 1개의InnoMux 컨트롤러 IC와 1개의InnoSwitch™3-MX 절연형 스위처 IC로 구성되어 있다.

InnoSwitch3-MX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플라이백 스위처 IC 제품군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제품으로 1차측 FET, 1차측 컨트롤러, 동기 정류용 2차측 컨트롤러, 옵토커플러가 필요하지 않은 FluxLink™ 고속 통신 기술을 결합한다.

InnoSwitch3-MX는InnoMux IC로부터 제어 정보를 수신하며, InnoMux IC는 각 출력의 부하 요건을 독립적으로 측정하고, 전류 또는 전압의 정확한 레귤레이션을 유지하기 위해 정확한 전력량을 각 출력에 전달하도록InnoSwitch3-MX 스위처에 지시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기존의 다중 출력 파워 서플라이에서 발생한 부하 및 교차 레귤레이션 문제가 사라지고, 포스트 레귤레이터가 필요하지 않게 된다.

전체 전력 변환 효율성이 10% 증가하여 히트싱크가 필요하지 않고, 핫스팟을 제거하면서 곧 시행될 ENERGY STAR® 8.0 디스플레이 사양과 2019년 7월에 시행될 예정인 새로운 CEC 전력 소비 기준을 쉽게 준수한다. SW

kd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