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여야 4당 "5.18 폄훼 한국당 의원들 제명하라"
상태바
[현장스케치] 여야 4당 "5.18 폄훼 한국당 의원들 제명하라"
  • 김도훈 기자
  • 승인 2019.06.05 16:51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4당 의원 157명이 '5.18 망언' 의원 3인의 제명을 촉구했다. (왼쪽부터) 최경환 민주평화당 의원, 채이배 바른미래당 의원,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이원집 기자

[
시사주간=김도훈 기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 의원 157명이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폄훼한 자유한국당 의원 3인의 제명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여야 4당은 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5.18 관련 망언과 왜곡 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자유한국당의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 의원에 대한 최고 수준의 징계와 조치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결의안을 통해 "5.18의 정신과 희생자 및 유가족의 명예를 훼손한 국회의원 3인은 역사의 진실에 앞장섰던 시민의 심장의 못을 박고 진실을 매장하려했다. 우리 국민은 국회의원이자 독립된 헌법기관의 몰지각한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 3인은) 상습 허위사실 유포로 실형을 받은 지만원을 국회로 초청해 민주헌정질서를 부정하는 발언을 하도록 방조했고 나아가 5.18을 '폭동', 민주유공자를 '괴물집단'이라 폄훼하며 5.18의 정당성을 훼손시키고 투쟁을 선동하는 등 국론 분열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여야 4당은 한국당을 향해 "소속 의원의 망언을 엄중하게 문책하고 국민에게 사과해야 할 의무를 져버린지 오래다. '3개월 당원권 정지'가 고작이었고 2월 171명의 의원들이 발의한 3인 징계안마저 온갖 트집과 핑계로 무력화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4당은 "세 의원의 제명은 법과 정의의 실현이고 국민을 보호하는 길"이라며 "한국당은 제명에 적극 협조해야하고 5.18 역사왜곡 처벌법과 진상규명 조사위원회 출범에 진정성을 갖고 협력하는 것이야말로 성숙한 정치인의 자세"라고 밝혔다. SW
 
kd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