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당신을 죽이는 10가지 음식’
상태바
‘천천히 당신을 죽이는 10가지 음식’
  • 박상진 도쿄·베이징 에디터
  • 승인 2019.06.11 07:1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O, NIH, 후생노동성 등의 경고
사진 / 시사주간 DB


[
시사주간=박상진 도쿄·베이징 에디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대하고 있지만 우리가 매일 먹고있는 음식이 천천히 우리를 죽인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드물다. 세계보건기구(WHO), 미국 국립보건원(NIH), 일본후생노동성 등 세계 유수의 의학보건 기관·단체들은 인체에 해로운 여러 가지 음식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이들 기관·단체들로부터 독자적으로 취합한 천천히 당신을 죽이는 10가지 음식리스트를 소개한다.

1. 식물성 기름

식물성 기름은 오래 전부터 사용돼 왔기 때문에 의심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오일 중 일부는 GMO(유전자변형식품). GMO의 장기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한 결론이 나지 않는 상태라 조심하는게 좋다. 또한, 식물성 오일에는 심혈관 질환, 비만, 암 및 알츠하이머병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정제된 오일은 암 성장을 돕고 노화를 가속화한다. 정제하지 않은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으로 대체하는게 좋다.

2. 통조림 토마토 소스

통조림 토마토 소스는 설탕 덩어리다. 비만, 당뇨병, 심장병 및 충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신선한 토마토를 사용하여 직접 소스를 만들어 먹는게 좋다.

3. 소다수

콜라같은 탄산음료는 최악이다. 피부, 혈당치, 호르몬 및 감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망칠 수 있다. 설탕없는 콜라는 해로운 인공 감미료가 들어 있기 때문에 더 좋지 않다. 과일주스 역시 마찬가지다. 100% 과일이라는 것도 설탕, 착색료, 방부제가 첨가되어 있으며 살균 과정에서 영양분이 손상돼 있을 수 있다. 이런 곳에 들어가 있는 설탕은 포도당 수치를 높이고 지방을 생성하며 비만을 일으키고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인공 감미료 역시 마찬가지다. 설탕이나 인공감미료 대신 꿀을 사용하라. 에너지바도 설탕, 옥수수 시럽, 방부제를 함유하고 있고 트랜스 지방을 함유할 수 있다.

4. 마가린

마가린은 심장, 혈관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망칠 수 있는 트랜스 지방이다. 건강한 대안으로 버터를 먹는게 낫다.

5. 패스트 푸드, 훈제 및 절인 고기, 튀김

패스트 푸드는 트랜스 지방, 설탕, 소금, 방부제, 첨가제, 염료 등이 들어있다. 당뇨병, 심혈관 질환, , 체중 증가, 대사장애 등의 위험이 있다. 핫도그, 감자칩 역시 마찬가지다. 핫도그는 나트륨과 독소가 많아 암 위험이 높아진다. 감자칩은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 암 및 직장암 위험을 증가시킨다. 훈제 및 소금에 절인 고기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방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모든 튀김 음식에는 아크릴 아마이드라고 불리는 위험한 물질이 들어 있다.

6. 병에 든 샐러드 드레싱

이것은 설탕, 인공색소, () 과당 옥수수 시럽으로 가득차 있다. 레몬 주스, 사과 사이다 식초, 발사믹(balsamic) 식초,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게 좋다.

7. 흰빵, 정제 밀가루

하얀 밀가루는 모든 영양 섬유, 미네랄, 비타민을 제거하고 하얀 색을 얻기 위해 화학 물질과 혼합된 곡물 폐기물이다. 체중증가, 갑상선 손상 및 장기 손상의 위험이 있다. 밀에는 혈당치가 증가하는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높은 인슐린 생산과 체중 증가를 유발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췌장이 과로 해져서 당뇨병에 걸릴 수 있다. 고혈당은 노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주름진 피부를 만드는 화합물 생산을 촉발시킨다.

8. 바베큐

바베큐는 굽는 과정에서 화학물질의 변화가 일어난다. 이는 췌장암과 유방암의 위험과 관련이 있다. 꼭 먹고 싶으면 로즈마리를 첨가하여 발암 물질의 양을 줄이는 것이 좋다.

9. 델리미트

살라미 햄, 볼로냐 등과 같은 델리 고기는 질산염, 나트륨, 방부제 및 첨가제로 가득하다. 이러한 모든 물질은 암, 심장 질환, 당뇨병, 심지어 행동 장애 및 어린이 학습 장애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10. 아침 시리얼

시리얼은 설탕, 인공 착색료, 방부제, GMO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종종 가공하기 전에 가지고 있던 영양소를 제거한다.

이 밖에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소금, , 담배 등도 인체에 해로운 식품임은 두 말할 필요가 없다. SW

psj@economicpost.co.kr

Tag
#음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