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투표하러 갈 때 신분증 꼭 챙기세요.
상태바
[정치]투표하러 갈 때 신분증 꼭 챙기세요.
  • 시사주간
  • 승인 2014.06.03 12:2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주간=황채원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4일 선거일에 투표하러 갈 때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부착된 본인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유권자는 사전투표일이 아닌 4일 선거일 투표에는 반드시 자신에게 배정된 지역구의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각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인터넷 포털사이트, 선거정보 모바일 앱의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후 6시 투표 마감할 때 투표소에서 대기하고 있는 경우는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소에서 선거인은 두 차례에 걸쳐 모두 7장의 투표용지를 받게 된다.

1차에는 3장이다. 1차로 교육감선거, 시·도지사선거, 구·시·군의 장 선거의 투표용지를 받은 후 기표소에서 투표용지마다 1명의 후보자를 선택하면 된다.

2차에는 4장이다. 지역구 시·도의회의원선거, 지역구 구·시·군의회의원선거, 비례대표 시·도의회의원선거, 비례대표구·시·군의회의원선거 투표용지를 받아 1차와 동일하게 한 개 정당 또는 한 명의 후보자에게 기표하면 된다.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봉함․봉인하는 과정에 투표참관인이 참여하며, 투표함을 개표소로 운반하는 과정에도 경찰과 함께 후보자별 참관인이 각 1명씩 동반하게 된다.

중앙선관위 관계자는 "앞으로 4년간의 지역발전과 가족의 미래가 국민의 선택에 달려 있다며, 각 정당․후보자의 정책과 공약 그리고 자질을 꼼꼼히 따져 보고 비교한 후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SW
Tag
#투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