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코로나19’ 첫 사망자 발생
상태바
일본서 ‘코로나19’ 첫 사망자 발생
  • 박상진 도쿄·베이징 에디터
  • 승인 2020.02.14 07:2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 감염된 도쿄 택시기사의 시어머니
의사도 첫 감염
11일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해 있는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한 여성이 출항 시간을 쓴 천을 들고 있다. 요코하마=AP
11일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해 있는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한 여성이 출항 시간을 쓴 천을 들고 있다. 요코하마=AP

[시사주간=박상진 도쿄·베이징 에디터] 일본에서 ‘코로나19’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

13일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후생노동상은 기자 회견에서 최근 해외 여행을하지 않은 가나가와(神奈川)현의 한 80대 여성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교토통신,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이 여성은 지난달 22일부터 컨디션이 난조를 보였고 이달 1일 병원에서 폐렴으로 진단을 받아 입원했다. 이후 지난 12일 몸상태가 더욱 악화됐고 이날 숨졌다.

이 여성이 사망한 이후 나온 검사 결과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후생성은 이 여성은 코로나 19에 감염이 확인된 도쿄 택시기사의 시어머니였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지난 1월 29일에 증상이 나타났으며 최근 확진판정을 받았다. 그녀는 2주 전부터 최근까지 외국인 여행객을 태우지 않았다. 후생성은 이 여성의 감염 경로를 자세히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와카야마현에서는 50대 의사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그가 중국 방문객들과 접촉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치바현 출신의 20대 남성도 13일 확진판정을 받았다.

일본에서 코로나 19에 감염된 환자수는 총 251명이다. 이들 중 요코야마에 정박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감염자는 218명이다. SW

p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