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發] 대구시, 소상공인 위해 1000억 규모 '대구사랑 상품권' 발행한다.
상태바
[대구發] 대구시, 소상공인 위해 1000억 규모 '대구사랑 상품권' 발행한다.
  • 배성복 기자
  • 승인 2020.03.20 16:4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말 발행 예정,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 회복 기대
대구광역시청 사진=대구 배성복 기자
대구광역시청 사진=대구 배성복 기자

[시사주간=대구 배성복 기자] 대구시는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전자상품권 '대구사랑 상품권'5월 말 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구시는 공모를 통해 대구사랑 상품권운영대행사로 DGB대구은행을 선정하고 지난 16대구사랑상품권발행 및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전식 선불카드 기반의 대구사랑상품권은 대구시 관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판매되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충전, 조회 등의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제공한다.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은행 영업점에서는 모바일과 동일한 내용의 오프라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사랑상품권은 사업장 주소지가 대구시로 등록되어 있는 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기존 카드 단말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취지에 맞도록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업종, 유흥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대구시는 연 매출 10억 원 이하 가맹점에 대해서는 대구사랑상품권사용으로 발생한 가맹점수수료를 전액 환급할 예정이다.

소비 활성화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민의 생활과 지역 경기 회복을 위해 대구시는 당초 발행규모 300억 원에서 1,000억 원으로 상향 조정하였다.

이는 지난달 정부가 코로나 대응을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규모를 당초 예정된 3조 원에서 6조 원로 늘리고, 4개월간 최대 할인요율인 10%가 가능하도록 국비 지원 계획을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성임택 대구시 경제정책관은 발행 후 4개월 동안 10%의 특별할인율이 제공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민의 생활과 지역의 경기 회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SW

bsb@economicpos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