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호소 하루 만에...노동당원 30여만명 탄원
상태바
김정은 호소 하루 만에...노동당원 30여만명 탄원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09.07 10:5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구상 실천...피해복구장 가겠다”
근로자들도 가세해 숫자 계속늘어
6일 오전 최정예 당원사단 꾸려져
김정은 위원장이 태풍피해복구
김정은 위원장이 태풍피해복구 호소에 노동당원 30여만명이 탄원했다. 사진=조선중앙TV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태풍 피해복구에 힘을 보태 달라고 공개 호소한 지 하루 만에 평양 노동당원 30여만명이 탄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7일“30여만명의 당원들이 6일 당 중앙의 구상을 실천으로 받들어나갈 열의를 안고 함경남북도피해복구장으로 탄원한데 이어 근로자들도 적극 합세하여 탄원자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노동신문도 평양시 당위원회 간부들이 김 위원장의 서한이 공개된 즉시 긴급협의회를 열고 조직 방안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선전선동부는 시내 모든 당 조직에 관련 내용을 전파한 결과, 6일 오전 최정예 당원사단이 꾸려졌고 화물자동차와 굴착기, 삽차 등 중기계와 작업공구, 자재도 채비를 마쳐 함경도로 출발했다는 게 노동신문의 설명이다.

신문은 파괴적인 재앙으로 입은 경제적 손실은 크다면서도 올해는 결코 재해와 재난의 해가 아니다. 더욱 굳은 단합을 이룩하는 투쟁의 해, 전진의 해, 단결의 해라고 했다.

김일성 주석이 1950년대 강선제강소(천리마제강연합기업소)를 찾아 강재 생산량 증가를 호소하고,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1990년대 '고난의 행군'에서도 경제 회생 의지를 다졌던 일화를 함께 소개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5일 함경남도에서 정무국 확대회의를 열고 평양시 당원들에게 공개서한을 보냈다. 김 위원장은 수도의 우수한 핵심당원 12000명으로 함경남북도에 각각 급파할 최정예 수도당원사단들을 조직할 것을 결심하였다고 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