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中인민지원군 열사능 마오안잉 묘에 꽃다발
상태바
김정은, 中인민지원군 열사능 마오안잉 묘에 꽃다발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0.10.22 09:0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민지원군 조선전선 참전 70돌 맞아
“고결한 희생정신 영원토록 잊지 않을 것”
21일에는 평양 북중우의탑에도 화환 보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안남도 회창군 소재 중국인민지원군 열사능의 마오안잉 묘에 꽃다발을 진정하고 있다. 사진=NEW DPRK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안남도 회창군 소재 중국인민지원군 열사능의 마오안잉 묘에 꽃다발을 진정하고 있다. 사진=NEW DPRK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국의 6·25전쟁 참전 70주년을 맞아 중국인민지원군 열사능을 참배했다.

22일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 중국 인민지원군 조선전선 참전 70돌에 즈음해 평안남도 회창군에 있는 중국인민지원군 열사능원을 찾고 열사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마오쩌둥(毛澤東) 전 주석의 장남이자 6·25전쟁에서 전사한 마오안잉(毛岸英)의 묘를 찾아 자신 명의의 꽃바구니를 진정하고 추모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중국 인민지원군 장병들의 붉은 피는 우리 조국 땅 곳곳에 스며있다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은 그들의 숭고한 넋과 고결한 희생정신을 영원토록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중(북중) 두 나라 군대와 인민이 운명을 하나로 연결시키고 생사고락을 같이하면서 피로써 쟁취한 위대한 승리는 세월이 흐르고 세기가 바뀐 오늘에 와서도 변함없이 실로 거대한 의의를 가진다며 북중 친선의 역사성을 설명했다.

인민지원군 열사묘는 6·25전쟁 당시 중국 인민지원군 사령부가 있던 곳으로 마오안잉 등의 유해가 묻혀 있다.

이날 참배에는 최룡해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 리병철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덕훈 내각총리를 비롯해 박정천 군 총참모장, 김재룡·리일환·김형준 등 당 부위원장이 수행했다. 리선권 외무상, 김명식 해군사령관, 김광혁 항공 및 반항공군사령관, 리영철 회창군 당위원장, 김인철 회창군 인민위원장 등도 참가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21일 평양의 북중 우의탑에도 화환을 보냈다. 화환 진정식에는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과 김수길·태형철·리룡남·김영환·리창근·박명호·박경일 등 정치국 성원이 참가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