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고난의 행군 결심"...세포비서대회 폐막
상태바
김정은 “고난의 행군 결심"...세포비서대회 폐막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1.04.09 10:1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8차대회 결정 관철 투쟁 순탄치 않다
제재완화 기대말고 허리띠 더 졸라매야
10가지 과업 제시...사상교육-통제 강조
김정은 북한 총비서가 8일 제6차 세포비서대회 폐막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트위터
김정은 북한 총비서가 8일 폐막된 제6차세포비서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트위터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당 최말단 책임자를 대상으로 한 세포비서대회에서 고난의 행군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총비서가 8일 세포비서대회 폐회사에서 나는 당중앙위원회로부터 시작해 각급 당조직들, 전당의 세포비서들이 더욱 간고한 고난의 행군을 할 것을 결심했다고 밝혔다고 9일 보도했다.

그는 전진 도상에 많은 애로와 난관이 가로놓여있으며 그로 말미암아 당 제8차 대회 결정 관철을 위한 투쟁은 순탄치 않다그 어떤 우연적인 기회가 생길 것을 절대로 믿지 않는다. 그 어디에 기대를 걸거나 바라볼 것도 없다고 강조했다.

김 총비서의 발언은 1990년대 아사자를 낸 고난의 행군 시기의 어려움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대북제재가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제재 완화를 기대하기보다 허리띠를 졸라매 경제난을 타개하자는 의미로 풀이된다.

김 총비서는 이날 현시기 당세포 강화에서 나서는 중요 과업에 대하여결론에서도 당세포의 과업 10가지를 짚으며 사상교육과 통제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청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적지 않고 새 세대들의 사상 정신상태에서 심각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현실이라며 당세포들은 청년교양 문제를 조국과 인민의 사활이 걸린 문제, 더는 수수방관할 수 없는 운명적인 문제로 받아들이고 이 사업에 품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총 비서는 이어 단위특수화와 본위주의,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 행위와의 투쟁을 재차 강조하며 당 생활에서는 높고 낮은 당원, 예외로 되는 당원이 있을 수 없으며 이중규율이 절대로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