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광동 흑미차' 출시 "구수한 맛이 주는 차분함"
상태바
광동제약 '광동 흑미차' 출시 "구수한 맛이 주는 차분함"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1.04.15 14:5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광동제약이 구수한 진도산 흑미와 GABA(가바) 성분이 함유된 신개념 음료 ‘광동 흑미차’를 출시했다.

‘광동 흑미차’는 100% 진도산 흑미를 로스팅해 우려낸 곡물차로 편안하고 차분한 목넘김이 특징이다. 광동제약은 "출시 전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구수하고 깔끔한 풍미와 함께 진하고 맑은 갈색의 성상으로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흑미는 비타민B를 비롯해 철, 아연, 셀레늄 등 무기염류가 백미 대비 5배 이상, 안토시아닌이 검은콩 대비 4배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 제품에는 억제성 신경 전달 물질로 알려진 GABA(가바) 성분 100mg이 함유돼 있다. 

광동제약은 광동 흑미차 출시와 함께 TVC 캠페인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나.DOWN.나’를 메인 카피로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해준다는 내용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차세대 로코퀸으로 주목받고 있는 진기주를 모델로 한 영상은 주인공이 흑미차와 함께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힌다는 줄거리로 제품 콘셉트를 보여준다.   

해당 영상에서는 회사측이 새로 선보인 ‘흑미 캐릭터’도 눈길을 끈다. 흑미를 의인화한 모습에 밀짚모자를 쓴 흑미 캐릭터는 “흑미들어! 열불 내려! 흑미들어! 흥분 내려!”를 씩씩하게 외치며 우울함과 흥분감 등의 감정기복에 시달리고 있는 요즘 사람들에게 공감대를 자아낸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영상 중 ‘니 마음 내려놓는 중’이라는 멘트처럼 여러 감정에 시달리는 요즘 사람들에게 휴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한 새로운 카테고리의 음료”라고 밝혔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