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 정수기도 ‘컬러 시대’ ‘코웨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 인기
상태바
업소용 정수기도 ‘컬러 시대’ ‘코웨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 인기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1.10.22 14:2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가치와 경험을 소비하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가정집은 물론 상업시설, 사무실 등에서도 인테리어와 공간 기획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가전업계에서도 심미성을 강화하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사업장 전용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가 지난 10월 출시한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기존 업소용 정수기와는 달리 디자인과 색상에 차별화를 둬 관심을 집중시켰다. 일반적으로 레스토랑, 카페, 라운지 등 다중시설에서 이용하는 스탠드형 정수기는 무채색에 커다란 용량을 앞세워왔다.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이러한 획일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다양한 색상과 슬림한 사이즈를 적용했다.

가로 사이즈는 26cm에 불과해 좁은 곳에서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튀어나오는 곳 없이 매끄러운 외관은 빌트인처럼 연출 가능해 어느 공간에나 딱 맞는 일체감을 주고 공간 차지를 최소화 한다. 색상은 3가지로 구성되어 미스티그레이, 미스티베이지, 미스티블루 등 인테리어와 취향에 따라 조화롭게 선택 가능하다.

이 제품은 실제 사용 환경을 고려해 물을 받는 추출구 부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바닥부터 추출구까지의 높이를 105cm로 올려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추출구 공간은 25cm로 넉넉하게 디자인해 컵이나 텀블러, 긴 물통을 기울일 필요 없이 간편하게 올려두고 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단계 맞춤 추출 기능이 적용돼 필요한 양의 물만큼을 원터치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총 4개의 강화된 필터로 깨끗한 물을 직수로 제공한다. 철, 수은, 납 등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제거하는 3단계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에 안티스케일 필터를 추가하여 경도성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스케일 생성을 방지한다. 물 사용량이 많은 업소용 특성에 맞춰 정수는 직수 방식으로 무제한 공급되며 냉수는 2.3L, 온수는 2.6L로 풍부한 용량을 확보했다.

위생 케어 편의성도 강화했다. 주요 부품의 관리 용이성을 향상시켜 안심을 더했다. 국내 스탠드형 정수기 중 유일하게 파우셋ㆍ유로ㆍ필터가 카트리지 구조로 설계돼 누구나 손쉽게 커버를 열고 쏙 뽑으면 한번에 교체 가능하다. 파우셋과 트레이는 세척이 간편하도록 쉽게 분리되어 언제나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기능도 돋보인다. 휴대폰을 통해 물 사용량, 전기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유로/필터 카트리지의 교체 시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냉/온수 온오프 등 제품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알려주고 AS 접수 안내까지 빠르게 지원한다.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업소용 정수기 중 유일하게 고객 니즈에 맞춰 관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 관리서비스 선택 시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주요 부품 교체, 살균 케어 등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자가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필터, 유로 등 교체해야 하는 주요 부품 패키지를 정기 배송해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소비 수준이 높아지고 공간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가 커지면서 사업장용 제품 역시 디자인 요소를 강화해 차별성을 추구하고 있다”며 “아이콘 스탠드 정수기는 강력한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