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찾는다면 '헬시플레저' 주목하세요!
상태바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찾는다면 '헬시플레저' 주목하세요!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2.02.23 10:37
  • 댓글 0
  • 트위터 387,29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단, 운동, 건기식 SNS로 공유하는 능동적 자기관리 각광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건강은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다. 특히 요즘처럼 감염 질환이 기승을 부리는 때에는 스스로 지키는 건강에 대한 중요도가 더욱 커진다. 건강이 전 연령대의 관심사로 주목받으면서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방식을 벗어난 관리법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개념이 즐거운 건강 관리를 지향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이다. 헬시플레저는 힘들고 엄격한 방법 대신 실천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으면서 즐길 수 있는 습관들이 주를 이룬다.

◇ 관리의 강박에서 해방, 맛있는 다이어트

그간 다이어트 식단의 정답은 간이 되지 않은 단백질 음식이라 여겨졌다. 작년부터 인기를 끈 키토제닉 식단은 여기에 ‘맛’이라는 감각을 더해 지속 가능한 식단 관리를 가능케한다. 키토제닉 식단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과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데 중점을 둔다. 소금 대신 마늘, 레몬즙, 발사믹 식초 등의 천연 향신료를 더하면 건강을 챙기면서 풍미도 누릴 수 있다. 김밥에 밥이 아닌 달걀을 꾹꾹 눌러 담고, 얇게 썬 건두부를 활용해 파스타를 조리하는 등 레시피도 다양하다. 덕분에 물리지 않고 다채롭게 식단을 구성할 수 있어 장기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라는 평가다.

◇ 오늘하루운동, 하루의 운동습관 공유해요

하루의 운동 습관을 SNS에 기록하는 #오하운 챌린지도 인기다. 이상적인 몸매를 만드는 목적 외에 무기력한 일상을 탈피하고 즐거움을 얻기 위해 참여하는 사람도 많다. 필라테스, 요가, 헬스, 홈 트레이닝부터 펜싱, 실내 클라이밍 등 대중성과 다소 거리가 멀었던 스포츠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SNS에 운동 습관을 남겨두면 근육량 증가 등 신체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성취감을 얻는데 효과적이다. 타인과의 소통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유용한 정보를 접목시키면 지루했던 운동에 재미를 더하는 계기가 된다.

◇ 부족하기 쉬운 영양 보충, 멀티비타민도 남다르게

매일 면역력을 다잡는 방법으로 건강기능식품을 택하는 비중도 늘었다. 시장이 확대되면서 타블릿 제형의 제품을 한 움큼 삼켜야만 하는 어려움도 줄었다. 복합 성능을 흡수율 높은 제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등장한 덕이다. 단연 두각을 드러내는 제품은 명품 비타민으로 알려진 오쏘몰 이뮨이다. 오쏘몰 이뮨 1회분에는 우리 몸의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꼭 필요한 비타민C를 비롯해 10가지 비타민과 8가지 미네랄 등 미량영양소가 담겨 있다.

오쏘몰 이뮨이 대세로 떠오른 데는 SNS를 통한 입소문도 큰 몫을 차지했다. 골프, 등산, 캠핑 등 체력 소모가 큰 레저 활동 시 오쏘몰 이뮨의 에너지 부스팅 효과가 힘을 발한다는 후기가 이어진 것이다. 오쏘몰 이뮨 관계자는 “오쏘몰 이뮨은 독일 미량영양소 연구를 집약해 각 영양소를 최적의 제형으로 구현한 결과물”이라며 “국내 공식 수입되는 제품은 한국인의 영양 섭취 패턴을 고려한 성분 강화를 추가 적용해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