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장수기업'을 찾습니다
상태바
'명문장수기업'을 찾습니다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2.03.29 08:17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6회 명문장수기업 확인서 수여식.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6회 명문장수기업 확인서 수여식.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시사주간=이민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세대를 이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해 바람직한 기업상을 제시한다.

중기부는 29일 세대를 이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명문장수기업을 이날부터 5월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들이 존경받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지금까지 총 30개 기업을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올해에는 5월부터 7월까지 기업평가와 평판 검증을 거쳐 8월경 올해의 명문장수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건설업·부동산업·금융업·보험업을 제외한 업력 45년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이다. 중견기업은 올해부터 종전 매출액 제한기준(3000억원 미만)이 폐지돼 매출액과 상관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기업이 직접 신청하거나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기업을 추천할 수 있다.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에, 중견기업은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5월1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법인세 체납, 법규 위반, 사회적 물의 사실 등이 없어야 하며 △업력 △경제적·사회적 기여도 △기업역량 및 기술혁신 등을 평가해 8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확인서 발급과 현판이 제공되고 자사 제품에 명문장수기업 마크를 활용해 홍보할 수 있다. 또 자금·수출 등 중기부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기부는 선정된 기업의 성장요인·장수비결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언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우리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꿈꾸는 중소기업에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신청자격과 방법, 우대 사항 등은 중기부 누리집 명문장수기업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SW

lm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