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 개최... 데이터 기반 금융혁신 나서
상태바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 개최... 데이터 기반 금융혁신 나서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2.05.25 09:25
  • 댓글 0
  • 트위터 386,77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신협 임직원 2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개최
디지털 전환 우수조합 사례 공유 및 신협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신협중앙회가 개최한 ‘2022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에서 밸류바인 구자룡 대표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개최한 ‘2022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에서 밸류바인 구자룡 대표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24일(화)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전국 신협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수) 밝혔다.

디지털 금융 트랜드를 공유하고 신협 디지털 전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 특강 △디지털전환 우수조합 사례 공유 △디지털 신규 추진 사업 소개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강을 진행한 ㈜밸류바인 구자룡 대표는 빅데이터 시대에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어졌다.

디지털 전환 우수조합 사례 발표자로 나선 연수송도신협 박기철 상무는 2021년 오픈한 디지털 지점에 대한 소개와 My포인트 제도를 활용한 우수 조합원 관리 방안,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추진 과정을 공유했다.

우수조합 사례 발표에 이어 중앙회 디지털전략팀 손영식 팀장은 온(ON)뱅크 및 디지털 창구를 포함한 신협의 주요 디지털 금융 업무에 대한 소개와 향후 추진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참석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신협은 2020년 1월 출시한 모바일 플랫폼 온(ON)뱅크의 누적 가입자 수가 16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상호금융권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