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고색’ 6월 공급
상태바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고색’ 6월 공급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2.05.26 10:14
  • 댓글 0
  • 트위터 386,78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열기로 뜨거운 서수원 생활권 내 최중심 입지
수인분당선 고색역, 1호선·KTX·GTX-C(예정) 수원역 인근
덕산병원(예정) 및 권선행정타운 도보권 위치해 생활 편의 뛰어나
전 호실 3룸 구성, 커뮤니티 및 특화 시스템 적용으로 주거 최적화
100% 추첨제, 향후 청약 시 무주택 요건도 유지
이미지=DL이앤씨
이미지=DL이앤씨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오는 6월 서수원의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고색지구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을 공급할 예정이다. 서수원은 고색지구를 비롯해 각종 개발 호재가 예정돼 미래가치가 높은 데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게 아파트 못지않은 뛰어난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894-125번지 일원(고색2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전 호실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타입별 분양 호실 수는 △84㎡A 302실 △84㎡B 89실 △84㎡C 26실 △84㎡D 13실이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 서수원 생활권의 최중심지 ‘고색지구’, 개발 호재 수혜 기대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들어서는 고색지구는 현재 개발 분위기가 뜨거운 서수원 생활권의 최중심지로 꼽힌다. 1·2지구 도합 계획 가구 수가 4,400여가구에 달하며, 이 가운데 고색2지구는 약 15만 5000여㎡ 면적에 1,176가구로 한창 조성 중이다. 특히 고색2지구에는 주거지 개발과 더불어 대형병원, 판매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는 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출 전망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서수원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개발 호재의 직·간접적인 수혜도 기대된다. 먼저 사업지 약 3km 거리에 위치한 수원역에는 GTX-C 노선이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으로, 향후 삼성역과 청량리역 등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수원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화서역에는 신분당선 연장(호매실~광교)도 추진 중이다. 수원R&D사이언스파크(예정), 스마트폴리스(예정) 등 첨단 산업단지 조성도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탄탄한 교통부터 대형병원·행정타운 등 의료·공공시설 도보권 위치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적 특장점도 두루 갖췄다. 먼저 약 1km 거리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자리해 서울 강남부터 인천, 성남 등 수도권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1호선·KTX가 정차하는 수원역 이용도 수월해 탄탄한 광역 교통 여건도 자랑한다. 사업지 바로 앞에 위치한 권선로를 통해 차량으로 삼성전자 수원사업장까지 한번에 도달 가능하며, 평택파주고속도로(수원~광명),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등 다수의 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과 맞닿은 곳에는 대규모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706병상)’이 들어설 예정이다. 2024년 1단계 개원(457병상)에 이어 오는 2027년 공사가 완료되면 입주민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수원덕산병원과의 제휴를 통해 e편한세상 시티 고색 계약자에게는 의료비 20% 할인과 인터넷 우선예약을 3년간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단지에서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모인 권선행정타운도 도보권에 자리해 생활·공공 편의성도 뛰어나다.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을 이용 가능하며, 화서역 인근에 2023년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고색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고색초·중·고 등도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교육 인프라도 갖췄다. 수원델타플렉스, 권선행정타운, 수원여대/수원대/성균관대, SK V1 모터스, 수원오토컬렉션, 도이치오토월드 등도 인접해 직장인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대부둑공원, 수원둘레길 등 자연·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 생활도 강점이다.

◇ 전 호실 3룸 구성…‘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 돋보여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브랜드 파워도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다. e편한세상은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독일) 브랜드디자인&아이덴티티/앱스(Apps) 부문 2관왕, 2021년 IDEA 디자인 어워드(미국) 주거/디지털 상호작용부문 2관왕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파트 브랜드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아울러 국내에서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등을 차지하며 수요자로부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도 브랜드에 걸맞은 뛰어난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전 호실이 3룸 구조로 설계되며,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도 마련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과 같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부터 어린 자녀들을 위한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또한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미세먼지 저감 식재, 미스트 분사 시설물, 동 출입구의 에어커튼, 웨더 스테이션 등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질 예정이다.

◇ 청약 조건 까다롭지 않고 추첨제로 진행돼 아파트 대체재로 주목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이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와 달리 청약 규제에서도 자유로운 점이 눈길을 끈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고, 당첨자 선정 방식도 100% 추첨제로 선정해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당첨돼도 이후 아파트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어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주거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미래가치가 풍부한 서수원 권역에 들어서는 데다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권선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오피스텔로 공급 전부터 관심이 높았다”며 “특히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와 상품성이 적용돼 아파트 청약을 통한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젊은 층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주택전시관 위치 및 다양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elif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