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푸틴에 축전 “정의의 위업 전적으로 지지”
상태바
김정은, 푸틴에 축전 “정의의 위업 전적으로 지지”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6.13 07:2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러시아 국경일인 ‘러시아의 날’ 맞아
북러친선협조 관계 모든 분야서 강화발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2일 '러시아의 날'을 맞아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 사진=시사주간 DB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2일 '러시아의 날'을 맞아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2일 러시아 국경일인 러시아의 날을 맞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내 양국 친선관계를 부각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이날 푸틴 대통령에게 이런 내용이 담긴 축전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축전에서 당신의 영도 밑에 러시아 인민은 나라의 존엄과 안전, 발전권을 수호하기 위한 정의의 위업 실현에서 부닥치는 온갖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이겨내고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했다.

정의의 위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시하지는 않았지만 사실상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 김 위원장은 우리 인민은 이에 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친선과 선린의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이어져 온 조로(북러)관계를 귀중히 여기고 새 시대의 요구와 두 나라 인민들의 지향에 맞게 전면적으로 확대 발전시키는 것은 우리 공화국 정부의 확고부동한 입장이라며 양국 친선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나는 20194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진행된 우리들 사이의 첫 상봉 이후 새로운 전환적 국면을 맞이한 조로 친선협조 관계가 모든 분야에서 계속 활력 있게 강화 발전하며, 국제적 정의를 수호하고 세계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여정에서 두 나라 사이의 전략 전술적 협동이 더욱 긴밀해지리라는 확신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