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 이달 상순 코로나19 종식 선언할까?
상태바
김정은 위원장, 이달 상순 코로나19 종식 선언할까?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08.08 08:0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 개최...새 방역정책 결정
7일까지 악성 전염병에 의한 유열자 없다 주장
북한은 이달 상순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를 개최해 김정은 위원장이 코로나19 종식 선언을 할지 주목된다. 사진=시사주간 DB
북한은 이달 상순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를 개최해 김정은 위원장이 코로나19 종식 선언을 할지 주목된다.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이 이달 상순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를 개최한다고 발표해 코로나19 종식 선언이 이뤄질 지 주목된다.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와 내각은 국가비상방역사업에서의 성과와 경험, 교훈을 전면적으로 총화하고 앞으로의 새로운 방역 정책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8월 상순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를 소집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한 달을 중순 없이 상순과 하순으로 나누기 때문에 회의는 이번 주나 다음 주 초에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주목되는 것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종식을 선언할지 여부다.

북한은 이날도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국가비상방역사령부의 통보에 의하면 6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까지 전국적으로 악성 전염병에 의한 유열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달 28일부터 감기와 기관지염을 비롯한 기타 열성 질병과 머리 아픔, 어지러움, 마른기침 등 신형 코로나 비루스 감염증과 유사한 증상을 나타내는 10여만명에 대한 PCR 검사를 통해 악성 비루스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것이 확인됐다현재까지 악성 비루스 감염자가 한 명도 없다는 것이 증명됐다고 주장했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