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2~5일 군사작전 단행···한미에 “더욱 무자비할 것”
상태바
北, 2~5일 군사작전 단행···한미에 “더욱 무자비할 것”
  • 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 승인 2022.11.07 08:15
  • 댓글 0
  • 트위터 385,67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신성있는 군사대비태세와 능력 완벽하게 확인
반공화국 전쟁연습들에 실천적 군사조치로 대응
합참, 북한 핵-미사일 위협대비한 '태극연습' 돌입
북한군 총참모부는 2~5일 대남 군사작전을 진행해 계획된 목적을 달성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밝혔다. 사진=시사주간 DB
북한군 총참모부는 2~5일 대남 군사작전을 진행해 계획된 목적을 달성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밝혔다. 사진=시사주간 DB

[시사주간=양승진 북한 전문기자] 북한군이 한미 연합공중훈련인 비질런트 스톰에 대응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대남 군사 작전을 진행했다면서 향후 군사적 대응을 경고하고 나섰다.

7일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군 총참모부는 엄중한 상황에 대처한 철저하고 견결한 대응 의지와 공화국 무력의 군사적 능력에 대한 뚜렷한 자신감을 시위하고 우리 장병들의 단호한 보복 의지에 필승의 신심을 더해주기 위하여 112일부터 5일까지 대응 군사작전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든 대응 군사작전들은 계획된 목적을 성과적으로 달성했으며 우리 군대의 고도의 작전수행 능력이 만족하게 평가되었다면서 적들의 온갖 반공화국 전쟁연습들에 지속적이고 견결하며 압도적인 실천적 군사조치들로써 대응해 나갈 것임을 다시 한번 천명한다고 했다.

이어 대응 군사작전은 적들의 도발적인 군사적 망동이 끈질길수록 우리의 대응은 더욱 철저하며 더욱 무자비할 것이라는 우리의 명백한 대답으로 된다면서 이는 곧 앞으로도 드팀없는(흔들림없는) 우리 무력의 행동원칙, 행동방향으로 된다고 했다.

북한군 총참모부는 작전을 통하여 우리 공화국 무력은 적들의 연합공중훈련에 철저히 대응하였으며 적공군의 우세론을 맹목시킬수 있는 자신감을 높이였다면서 우리 군대의 확신성있는 군사대비태세와 능력을 완벽하게 확인하고 절대적인 대응의지를 더욱 확실하게 굳히였다고도 주장했다.

이런 가운데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의 핵과 미사일 등 다양한 위협에 대비한 지휘소연습(CPX)인 태극연습에 돌입했다. 군은 이번 태극연습에서 북한의 핵·미사일과 최근 도발 양상 등 다양한 위협을 상정해 실전적인 임무 수행 능력을 숙달한다는 방침이다. SW

ys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