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배움을 위한 서비스' ST유니타스가 함께 한다 
상태바
'모든 배움을 위한 서비스' ST유니타스가 함께 한다 
  • 이보배 기자
  • 승인 2023.01.18 07:32
  • 댓글 0
  • 트위터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급 공무원 합격자 10명 중 8명 공단기 수강생 
공무원 학원 선호도 1위·수험서 베스트셀러 1위

ST유니타스는 2010년 4명 남짓한 구성원이 모여 온라인 교육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른 로켓'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창업 6년 만에 1200여명의 직원이 함께하는 회사로 성장한 대한민국 에듀테크 기업이다. ST유니타스라는 이름이 다소 낯설다면 '공단기'를 떠올려보자. 공무원 준비 수험행이 아니더라도 한번쯤 들어봤음직한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를 만든 곳이 바로 ST유니타스다. <편집자주>

ST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합격자 10명 중 8명이 공단기 수강생이라는 기록을 비롯해 공무원 학원 선호도 1위, 공무원 수험서 베스트셀러 1위 등 압도적인 기록을 보유하며 수험생들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다. 사진=ST유니타스
ST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합격자 10명 중 8명이 공단기 수강생이라는 기록을 비롯해 공무원 학원 선호도 1위, 공무원 수험서 베스트셀러 1위 등 압도적인 기록을 보유하며 수험생들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다. 사진=ST유니타스

[시사주간=이보배 기자] ST유니타스의 'ST'는 다윗이 골리앗과 싸울 때 사용한 슬링스톤(Sling sTone)의 약자다. 슬링스톤의 의미와 같이 ST유니타스는 혁신적인 콘텐츠를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사명과 자긍심으로 수많은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왔다.

취학 전 아동부터 입시 준비 수험생까지 모든 배움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취업, 공무원, 어학·회화 등 2030을 위한 교육 서비스도 ST유니타스가 함께 한다. 

또 직업과 커리어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의사, 자격증, 노무사, 법무사 시험도 지원한다. 아울러 전문 뷰티 인력 양성을 위한 뷰티·패션 교육에도 진출했고, 오프라인 프리미엄 학습 공간 프랜차이즈 사업까지 확장하는 등 전방위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혁신적인 콘텐츠로 더 좋은 세상 만든다 

학원비가 비싸 스타강사 강의를 듣고 싶어도 들을 수 없어 문제가 많았던 학원 시장에 온라인전용 강좌 프리패스를 도입한 것도 ST유니타스다. 

ST유니타스는 600만원 토익 강좌비를 40만원으로 줄이고, 연간 27만원이면 스타 강사들이 진행하는 영어회화, 문법 강좌를 무제한 들을 수 있게 하는 등 창업 6년만에 매출 4000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ST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합격자 10명 중 8명이 공단기 수강생이라는 기록을 비롯해 공무원 학원 선호도 1위, 공무원 수험서 베스트셀러 1위 등 압도적인 기록을 보유하며 수험생들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다. 

노량진 한 공무원 학원에서 공시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노량진 한 공무원 학원에서 공시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ST유니타스가 이 같은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 배경에는 회사와 직원들의 공통 노력이 담겨 있다. 

ST유니타스는 전 직원이 어떻게 서로를 도울 수 있을지 고민하고 행동한다. 매주 월요일 오전 전사 회의를 진행하는데 직급이나 부서에 상관없이 서로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내고, CEO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다. 

ST유니타스 측은 "2010년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한 이유는 단순하다"면서 "고객이 감사할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했고,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단기 초반에 100명이 넘는 학생들을 만나 FGI를 진행하면서 '진짜 필요한 것'을 알아냈고, 그 힘이 결국 업계를 바꿨다. 사용성 최적화를 위한 A/B 테스트룸도 업계 최초"라고 설명했다. 

◇ 고객과 현장 찾아 '답' 찾는 과정 반복 

ST유니타스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회사로, 외형은 많이 바뀌었지만 혁신을 추구하는 초심을 잃지 않았다. 또 스피드는 모든 업무의 기본이라고 입을 모았다. 

스피드를 위해 고객과 임직원 사이의 불필요한 모든 장벽을 없앴고, 고객을 위한 완벽한 서비스를 위해, 고객과 현장을 찾아가 답을 찾고 테스트와 개선을 쉬지 않고 반복한다는 설명이다. 

ST유니타스 측은 "2010년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한 이유는 단순하다"면서 "고객이 감사할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했고,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사진=ST유니타스
ST유니타스 측은 "2010년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한 이유는 단순하다"면서 "고객이 감사할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했고,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사진=ST유니타스

ST유니타스는 지난해 연말에도 '2022 공무원 박람회'를 개최해 고객을 찾아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2022 공무원 박람회'는 행정, 경찰, 소방직 공무원의 정보를 담은 박람회로 3회째 진행해 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단기 별 일타 강사진들이 참여해 수년간 축적된 데이터로 초시생뿐만 아니라 N수생들에게도 적합한 합격 솔루션을 제공했다. 

△공단기 교수들이 직접 다양한 직렬의 공무원 정보를 제공하는 '단기별 설명회' △교수와 1:1 상담을 진행하는 '강사 멘토링관' △최근 개편 후 실제 합격자가 실행했던 공부 방법 등 합격 노하우를 전수하는 '합격자 1:1 상담관' △단기 합격 커리큘럼 및 학습을 상담하는 '전문직원 상담관' △모의 면접 체험이 가능한 '모의 면접관' △경찰·소방공무원 준비생들의 체력 측정 체험이 가능한 '체력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의 모든 정보를 제공해 공시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편, ST유니타스는 2023년 새해를 맞아 학습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과 다양한 혜택 제공에 나서 눈길을 끈다. 

ST유니타스의 영단기는 토익(TOEIC) 목표 점수 달성을 돕는 '2023 TOEIC 윈터스쿨 패스'를 준비했고, 공단기는 영어 대표 강사 이동기의 '2023 이동기 매일영어 쿼터모의고사'를 출간해 학습 부담을 줄이면서 동시에 효율적이고 꾸준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공시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타월북' 무료 배포 행사는 다음 달 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SW

lbb@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