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 현장 목격한 앵무새, 범인 지목해 검거
상태바
살인 현장 목격한 앵무새, 범인 지목해 검거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3.03.27 12:34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인범 이름 '아슈 아슈' 반복해서 말해
인도 법원, 9년 재판 끝 무기징역 선고
인도의 한 지방법원은 9년 전 사촌 닐람 샤르마를 살해한 혐의로 야슈토시 고스와미(36)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야슈토시의 검거에는 닐람의 반려 앵무새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사진=pixabay
인도의 한 지방법원은 9년 전 사촌 닐람 샤르마를 살해한 혐의로 야슈토시 고스와미(36)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야슈토시의 검거에는 닐람의 반려 앵무새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사진=pixabay

[시사주간=이민정 기자] 범인의 이름을 반복적으로 외친 앵무새 덕분에 사촌을 살해한 범인이 검거됐다. 이 범인은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인도 인디아투데이 등은 26일, 인도 지방 법원이 사촌 닐람 샤르마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아슈토시 고스와미에게 같은 날 무기징역을 선고했다고 보도했다. 아슈토시의 검거에는 닐람의 애완 앵무새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살인 사건은 지난 2014년 2월 20일 발생했다. 닐람과 닐람의 반려견이 자택에서 과다출혈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집 안에 있던 보석과 현금 역시 도난당한 상태였다.

경찰은 자택에 머무르고 있는 닐람의 가족들을 우선 조사했다. 그런데, 경찰과 가족들이 대화를 나누던 중 기이한 일이 일어났다. 집 안에 있던 닐람의 반려 앵무새가 시끄러운 목소리로 "아슈! 아슈!"라고 외치기 시작했다. 경찰은 가족들로부터 '아슈'가 닐람의 조카인 아슈토시를 의미한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이후 경찰은 이웃집을 탐문 조사했고, '아슈토시가 닐람의 집을 빠져나가는 모습을 봤다'라는 목격담을 확보할 수 있었다. 경찰은 25일, 야슈토시와 그의 친구 로니 마시(34)를 체포했다. 체포 현장에서는 닐람의 집에서 훔친 것으로 보이는 현금과 보석이 함께 발견됐다.

경찰은 야슈토시의 손에 부상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관련한 질문을 수차례 던졌고, 야슈토시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부상에 대한 진술을 계속해서 번복했다. 닐람의 남편 비제이 샤르마 역시 '야슈토시가 닐람의 부고 소식을 듣고도 집을 한 번도 찾아오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직접적이고 명확한 증거가 발견되지 않아 재판 과정은 지지부진하게 흘러갔다. 판결은 9년 동안이나 내려지지 않았다. 오랜 수사를 견디지 못한 아슈토시가 끝내 친구 로니와 함께 닐람을 살해했다고 자백했다. 인도 지방 법원은 두 사람에 대한 무기징역과 함께 7만 2000루피(약 113만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모하마드 라시드 특별 판사는 선고문에서 아슈토시의 자백과 앵무새의 '특별한 울음소리'를 주요 근거로 언급했다.

9년간의 재판 동안 결정적인 역할을 한 앵무새는 주인의 죽음 이후 식음을 전폐한 끝에 6개월 후 세상을 떠났으며, 남편인 비제이 역시 2020년 11월 사망했다.

닐람의 딸 니베디타는 최종 판결에 대해 "돌아가신 아버지는 아슈가 교수형을 당하기를 원하셨다. 온 가족은 아슈가 응분의 대가를 치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청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W

lmj@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