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혁신초등학교 개교 전부터 '삐걱'.
상태바
[대구]혁신초등학교 개교 전부터 '삐걱'.
  • 시사주간
  • 승인 2013.10.10 10:1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혁신도시(동구 각산동)에 자리 잡을 혁신초등학교 교명 선정 문제로 개교 전부터 대구교육청과 주민들이 마찰을 빚고 있다.

특히 이 학교는 폭염과 건설노조 파업 등으로 예정보다 6개월 늦은 내년 9월에 개교를 하게 돼 학부모들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교명 문제까지 겹쳐 갈등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달 17일 대구교육청은 혁신초등학교 교명을 '대구 안심초등학교'로 선정한 바 있다.

학교가 속해있는 행정동명인 안심동(安心洞)을 반영하면서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학교 이미지를 고려했다는 것.

이에 혁신도시 입주 예정 주민들이 반발에 나섰다.

주민들은 '안심'이라는 교명이 반야월초등학교의 옛 교명과 겹치며 다른 지역에도 동일한 이름을 사용하는 학교가 있다고 주장했다.

혁신도시 입주민모임 간사를 맡은 김호희씨는 "선정 전에 검토됐던 교명 중 일부는 '다른 지역에서 동일한 교명 사용하지 않음'이라고 명시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그런데도 교명이 겹치는 안심초등학교로 선정한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선정협의회에 입주 예정 주민들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이어지면서 협의회의 결정을 번복해야 한다는 이의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기도 했다.

이에 교육청 학교운영지원과 관계자는 "지난 8월27일부터 29일까지 교육청 홈페이지와 각 학교 공문 등을 통해 신설예정학교 교명 선호도 조사를 했으며, 교명선정협의회에 향토사학자, 국어학자 등 전문가와 학부모들이 참여해 충분한 협의 후에 선정한 것"이라며 차후 교명 변경 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SW

Tag
#대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