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GS건설, 인도네시아서 1500억 규모 쇼핑몰 공사 수주.
상태바
[경제]GS건설, 인도네시아서 1500억 규모 쇼핑몰 공사 수주.
  • 시사주간
  • 승인 2013.10.10 10:38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이온몰도 수주해 시공 중.
▲ [시사주간=경제팀]

GS건설은 인도네시아에서 공사비 1억4000만 달러(한화 1500여억원) 규모 쇼핑몰 센터 신축 프로젝트(AEON Mall BSD City)를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남서부 외곽에 위치한 신도시 BSD(Bumi Serpong Damai) 시내에 지상 5층 규모 쇼핑몰을 짓는 공사다. 공사기간은 19개월로 2015년 개관 예정이다.

일본 유통그룹인 '이온몰'과 신도시 개발 주체인 현지업체 '시나르 마스 랜드'의 합자회사인 'PTAMSL Indonesia'가 발주했다. GS건설은 캄보디아 이온몰도 수주해 시공 중이다.

GS건설은 "일본 업체 3곳과 함께 입찰해 수주에 성공했다"며 "이온몰사가 캄보디아 이온몰(시공 중)에서 보인 능력을 인정한 결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GS건설은 지난해 싱가포르를 해외토건(토목 건축)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아 취약 분야인 해외 토건 부문을 강화하고 공종을 다변화하고 있다.

현재 싱가포르에서만 8개 토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이를 토대로 동남아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달 베트남에서 2400억원 규모 밤콩 브릿지 프로젝트를 수주한 데 이어 이번 수주로 1990년대 이후 인도네시아 건축 분야에 첫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임충희 GS건설 건축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주는 싱가포르에서 여러 토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신뢰를 쌓아온 결과"라며 "그간 해외는 플랜트 사업 위주였으나 토건 사업을 확대해 공종 간 균형을 맞춰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W

Tag
#GS건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