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朴대통령 발언, 자연스러운 덕담".
상태바
유정복 "朴대통령 발언, 자연스러운 덕담".
  • 시사주간
  • 승인 2014.03.06 09:3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과거 문제 틀춰내 당혹해지는 상황 올 것".

[시사주간=김도훈기자]  인천시장 출마를 선언한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은 6일 박근혜 대통령이 "잘 되길 바란다"고 말한 것을 놓고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대해 "상식적으로 볼 때 덕담과 격려라고 생각하지 않는 분이 어디 있겠느냐"라고 반박했다.

유 전 장관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통령께서는 아무래도 장관이 나가고, 또 가까운 정치인이 지방선거 출마를 결심했기에 덕담을 해 주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전 장관은 "그것을 가지고 (민주당이) 정치적인 공세를 하는 것에 대해 그만큼 저에 대해 견제하고 긴장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 [Newsis]

그는 또 "민주당에서 그렇게(공직선거법 위반 주장) 얘기한다면 스스로 과거의 문제를 들춰내서 오히려 좀 당혹해하는 상황이 올 것"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이 공개적으로 '국민들이 압도적으로 지지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한 것과 (박 대통령이) 덕담을 한 것을 같은 차원으로 본다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유 전 장관은 특히 "야당에서도 어느 누가 장관이 나간다면 대통령이 아무 말도 안 하겠느냐"라고 반박했다.

그는 "발언을 후회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는 "그렇지 않다. 저는 정치인으로서 정말 모든 것이 정직해야 된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사실대로 얘기했을 뿐"이라고 분명히 했다.

유 전 장관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서도 "정말 어려운 결단을 했는데 그 결단을 했으면 잘 되길 바란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덕담"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마음 속으로 얼마나 많은 고심도 있었고, 더 이상의 말씀이 있을 수 있다고 보지만 대통령이란 직위에 있기 때문에 (그렇게) 말씀을 하지 않았겠느냐"고 말했다.

안 전 장관은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할 주무부처 장관이 출마한 것을 놓고 공정성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대해서도 "지나친 해석"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관직에 있으면서 공무원들이 엄정한 정치적 중립을 지키도록 해왔고 그런 시스템도 만들어냈다. 또 공정선거를 지원하는 상황실도 가동시켜 놓고 있다"며 "후임 장관 또는 공직자 전부가 조금도 차질 없이 공정선거 관리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는 인천시장 출마 이유에 대해선 "인천시장에 나가서 수도권에서 승리를 통해 박근혜 정부의 승리를 뒷받침해야 한다는 당의 강력한 요청을 있었고, 저 자신의 안위와 영달만을 위해서 외면할 수 없었던 것이 제 몸을 던지기로 한 배경"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많은 은혜를 받고 여태까지 살아오고 있는데 제가 보답해야 된다는 각오를 갖고 있기 때문에 어려운 결단이지만 외면할 수 없었고 기꺼이 제 몸을 던지기로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방선거에서 정권심판론으로 공격받을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선 "정권심판론을 내세운다면 온몸으로 받아내서 싸워가겠다"며 "단호하고 과감하게 맞서서 박근혜 정부가 성공해야 되는 이유를 시민들에게 설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