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도입, 효율성 개선"
상태바
신협중앙회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도입, 효율성 개선"
  • 황채원 기자
  • 승인 2021.06.29 10:54
  • 댓글 0
  • 트위터 387,49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협중앙회관.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관. 사진=신협중앙회

[시사주간=황채원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가 29일 "지난 4일부터 이용자 편의 개선을 위해 위해 전국 신협에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을 본격 도입, 업무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행정정보 공동이용’서비스는 금융기관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의 ‘e하나로민원(www.share.go.kr)’을 통해 주요 금융 업무와 관련된 행정정보를 열람해 업무를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다. 

이를 통해 신협 직원이 간편하게 조회·열람할 수 있는 행정정보는 15개 정부·공공기관이 보유 중인 ‘주민등록표 등·초본’, ‘납세증명서’ 등 총 53종의 행정정보이다. 신협은 초기데이터 구축, 이용사무 신청 및 승인, 사전 테스트 등의 실무준비 작업을 철저히 거친 후 지난 4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신협에 따르면 강원 정선군에 사는 김영호(가명)씨는 코로나로 장사를 접고 생계가 어려워지자 작년 연말 무이자·무담보의 신협 더불어사회나눔지원대출을 받았다. 김영호씨는 대출 관련 구비서류를 마련하기 위해 관련 행정기관을 일일이 방문하는 발품을 팔았으나, 이번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도입으로 앞으로 신협 이용자들은 금융서비스 필요 구비서류를 마련하기 위해 행정기관을 여러 번 방문할 필요가 없어져 이용자 편의와 업무 효율성이 크게 개선됐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신협 이용자의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이 개선되고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시대에 부합한 신협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W

hcw@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