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비행···승무원의 꿀팁
상태바
편안한 비행···승무원의 꿀팁
  • 박지윤 기자
  • 승인 2023.09.14 10:12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하고 통풍 잘 되는 의상 추천
독서도 숙면에 도움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승무원과 수면 전문가들이 비행기에서 창가와 날개 쪽 자리에 앉는 것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조언했다. 좌석 선정 외에 의상 및 스트레칭도 신경 쓰면 숙면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영국 일간지 ‘더 미러’(The Mirror)는 승무원과 수면 전문가가 비행 중 수면의 질을 높이는 법에 대해 전했다.

에티하드 항공 승무원 리체 클라센스(Lieche Klaasens)는 숙면을 위해 창가 자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했다. 창가 좌석을 예약하면 벽에 머리를 기댈 수 있어 비행 중 흔들리며 깨는 경우를 피할 수 있다. 또한 클라렌스는 적절한 의상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편안하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을 것을 추천하며 불편한 청바지와 딱딱한 재킷은 피할 것을 권유했다.
   
영국의 승무원 에린 깁슨(Erin Gibson)은 수면 이전 과정도 중요하다고 충고했다. 깁슨은 기회가 될 때마다 다리를 스트레칭 하는 것을 추천했다. 또한 편안한 양말과 안대, 담요를 착용하도록 조언했다. 깁슨은 독서도 피곤함을 느끼게 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면 전문가 마틴 실리(Martin Seeley)는 시끄러운 화장실 쪽 좌석을 피하길 권장하며 다른 곳 보다 넓은 날개 쪽 비상구 좌석을 추천했다. 장거리 비행의 경우 기내식을 먼저 받고 빨리 내릴 수 있는 앞쪽 좌석이 좋다.

또한 그는 탑승 수속을 가장 마지막에 하면 어느 자리가 주변이 비어있는지 알 수 있어 편하게 잘 수 있다고 조언했다. 끝으로 마틴 실리는 탑승 전에 30분 정도 공항에서 걸으면 수면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SW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