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워줘"…무작정 KTX에 매달린 외국인
상태바
"태워줘"…무작정 KTX에 매달린 외국인
  • 박지윤 기자
  • 승인 2023.12.18 14:50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유튜브
영상=유튜브

[시사주간=박지윤 기자] 탑승 시각을 놓친 한 외국인 남성이 정시 출발해 달리고 있는 KTX에 문을 열어 달라며 매달리는 황당한 일이 발생했다.

최근 유튜브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당시 상황을 담은 영상이 올라와 공유되고 있다.

사건은 지난 15일 오후 3시 50분께 경기 광명역에서 발생했다. 한 외국인 남성이 열차 시간을 놓쳐 출입구가 닫히자 전동차 사이에 올라탄 것이다.

영상에 따르면 KTX 9호차와 10호차 사이에 매달린 남성은 영어로 "나는 티켓이 있다"며 소리친다.

이를 본 역무원이 달려와 "고객님, 내려요"라고 요구하지만, 남성은 막무가내로 "나는 티켓이 있다", "열차에 타게 해달라"고 한다. 역무원과 실랑이를 벌이던 남성은 끝내 열차에서 내린다.


이 남성이 벌인 소동으로 인해 KTX 열차는 잠시 연착됐다. 결국 남성은 정차한 열차에 타 목적지에 도착했지만, 이후 과태료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철도안전법 제48조(철도보호 및 질서유지를 위한 금지행위)는 열차 운행 중에 전동차에 타고 내리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승강용 출입문의 개폐를 방해해 열차 운행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또 KTX는 최고 속도 시속 300㎞에 달하는 고속 열차로, 사람이 차량에 매달려 타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소동인 셈이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대로 출발했다가 죽기라도 하면 어쩔 셈이냐", "이게 무슨 민폐냐", "강력하게 처벌받길 바란다" 등 반응을 보였다. SW

pjy@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