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전국 7개 지역 노인복지관 릴레이 방문 WHY!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전국 7개 지역 노인복지관 릴레이 방문 WHY!
  • 성재경 기자
  • 승인 2017.01.19 10:43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독거노인에 설 음식 배달봉사 등 겨울이 무덥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음식박스’ 배달 봉사를 진행한다. 사진 / 롯데하이마트

[시사주간=성재경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전국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음식박스’ 배달 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19일부터 23일까지 릴레이로 서울, 경기, 대구, 부산 등 전국 7개 지역의 독거노인 복지기관을 찾아 총 1천만원 상당의 '음식박스'를 전달한다. 봉사활동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진행된다. '음식박스'에는 설에 홀로 지내실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떡국과 사골국 등의 간편식을 포함, 총 6가지 음식이 담겼다. 

첫 봉사활동은 19일 안산 지역 독거노인 복지기관(안산시초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작된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19일 짝을 이루어 독거 어르신들의 가정에 직접 ‘음식박스'를 배달하는 한편, 말벗이 되어 함께 시간을 보냈다. 

앞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해에도 두 차례 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내 독거노인 어르신을 위한 선풍기와 안마기, 난방가전을 기증했다.

롯데하이마트 송영봉 안산지사장은 "2017년 새해를 맞아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음식배달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진심을 담은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전국의 340여 조손(祖孫)가정 아동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행복3대 캠페인'을 2006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미혼모시설을 방문해 세탁기와 공기청정기 등 필요한 가전제품을 기증해왔다. SW

sjk@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