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대통령실 사퇴 거절 재확인
상태바
한동훈, 대통령실 사퇴 거절 재확인
  • 황영화 기자
  • 승인 2024.01.22 09:06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실 사퇴 요구 처음 언급
"제 모든 것 쏟아붓겠단 각오"
"내 임기, 총선 후까지 이어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시사주간=황영화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대통령실과 여권 일각의 사퇴 요구와 관련해 "사퇴 요구를 거절했고 선민후사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 비대위 회의 전 출근길에 기자들을 만나 "저는 4월10일 총선이 국민과 이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제 모든 것을 아낌없이 쏟아붓겠단 각오로 이 자리를 받아들였고, 제가 부족하지만 그동안 최선을 다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선민후사하겠다"며 "우리 당의 변화된 모습을 국민들께 잘 설명드려서 지금 민주당의 이상한 정치와 발목잡기 행태로 국민들이 고통 받고 이 나라 미래가 위협 받는 것을 막을 것"이라고 했다.

대통령실과 갈등 원인으로 김건희 여사 리스크가 꼽히는 데 대해선 "제 입장은 처음부터 한번도 변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의 당무개입에 대한 질문엔 "제가 (언급)하지 않겠다"며 "그 과정에 대해서는 제가 사퇴 요구를 거절했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을 말씀드리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이 직접 대통령실의 사퇴 요구를 인정하고 언급한 것은 처음이다.

그는 "여러가지 시각이 있겠지만, 당은 당의 일을 하고, 정은 정의 일을 하는 게 국민을 위한 정치"라고 덧붙였다.

총선까지 위원장직을 계속 맡을 것이냔 질문엔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갈등 봉합을 위해 대통령실이 물러서야 하냔 질문엔 "평가를 제가 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을 아꼈다. SW

hyh@economic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