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성형외과 [칼럼] '가슴과 관련된 속설' 사실은?
상태바
그랜드성형외과 [칼럼] '가슴과 관련된 속설' 사실은?
  • 시사주간
  • 승인 2014.02.18 17:19
  • 댓글 0
  • 트위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슴모양 예측함으로써 아름다운 형태의 가슴으로 개선
사진 / 셔터스톡

[임영민=그랜드성형외과 원장] 가슴은 여성미를 돋보이게 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다. 대한민국 여성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A컵 볼륨의 여성들은 이에 콤플렉스를 갖고 가슴 사이즈를 키우고자 가슴 키우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 해보기도 한다.

일례로 케이블채널 한 방송에서는 가슴성형 없이 마사지와 한방 침, 관련 음식 섭취 등의 노력만으로 6년 만에 A컵 가슴에서 E컵으로 키웠다는 경험을 밝혀 화제 된 바 있다. 이 밖에도 딸기우유 섭취, 마사지 크림 바르기, 유제품 복용 등 가슴확대에 도움이 알려진 방법들이 다양하다.  

특히 딸기우유를 장기간 섭취하면 가슴이 커진다는 속설은 딸기에 에스토로겐이 다량 함유돼 있는데, 이는 여성의 2차 성징 발달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이 포함돼 있어 딸기우유를 먹으면 가슴크기를 키우는데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속설이 비롯됐다. 하지만 이는 의학적으로 검증된 바 없다. 

특히 가슴 마사지는 가슴의 혈액, 임파액 등 체액의 흐름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지만, 이를 통해 가슴이 커진다는 것은 검증되기 어려운 사실이다. 이와 같은 방법들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기는 어렵다.

이에, 가슴의 볼륨을 키우기 위해서는 가슴성형의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가슴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가슴성형에는 물방울 가슴성형, 배꼽가슴성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이와 같은 가슴성형 수술의 핵심은 비용도 중요하지만 ‘자연스러움’에 있다. 그 중 최근 여성들 사이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이 더한 물방울 가슴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임영민 원장은 “물방울 가슴성형은 여성의 본래 가슴에 흡사한 모양을 보이는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이다. 수술 후 보형물과 유방 사이의 뜨는 공간이 적어 구형구축이나 보형물 위치변형 등의 문제를 보완해 안전성을 더했다. 또한 신체 밸런스 및 크기, 모양, 볼륨 등을 고려해 자연스럽고 정확한 가슴모양을 예측함으로써 아름다운 형태의 가슴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슴성형 시 보형물 크기는 전반적인 가슴의 상태, 즉 유방자체만이 아닌 대흉근 양, 흉곽의 모양, 틀, 둘레, 피부의 두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수술에 대해 임상경험이 풍부한 가슴성형 잘하는 곳의 전문의에게서 수술 받는 것을 권장한다. SW
 
도움말 : 임영민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